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유니스교육(이하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학부모회원" 및 "학생회원" 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나)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정보 제공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라)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마)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바)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사)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아) "해지"라 함은 회사와 회원간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이후에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전항 각호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거래 관행 및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회원이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본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이하 "약관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개정약관 적용일 14일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로그인 시 “팝업-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14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팝업-창, 유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6 조 (이용계약 체결)
① 만 14세 미만 아동의 보호자[법정대리인](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후에 가입신청자 본인 및 해당 자녀의 회원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가입신청자가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개인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만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법정대리인]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보호자[법정대리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른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나)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다)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라)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마) 중복된 아이디 또는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바)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사)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아) 본 약관 제11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자)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차)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 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카)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아이디(ID) 등이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⑥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본 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가입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⑧ 회원가입의 완료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개인식별 및 서비스 관리를 위해 비밀번호에 한하여 수정이 가능합니다.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9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책임)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 본인(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에는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여서는 안 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따라 공공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라)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마)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사)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③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등)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본 약관 제5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초기화면에 팝업창으로 공지하도록 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질서 및 미풍 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다.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라.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 등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16 조 (권리의 귀속)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 o 복제 o 편집 o 전시 o 전송 o 배포 o 판매 o 방송 o 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7 조 (계약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해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계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18 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개인정보를 이용 및 공유 하는 경우
나)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다)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라)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 칭하는 경우
마)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바)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사)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아)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② 회원은 본 조 제1항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6 장 (기타)
제 19 조 (손해배상)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0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분쟁의 해결 및 재판관할)
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회사와 회원은 쌍방의 합의에 의하여 해결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합의가 성립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o 본 약관은 2017 년 03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